[뉴스] '바다 없는' 스위스 속 섬 여행 11선
작성자 Focus Swiss

 

로이스강으로 뛰어드는 스위스 현지 사람들의 모습(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유럽 대륙 가운데에 있는 스위스에는 바다가 없다. 그렇다고 스위스에 물놀이가 없다고 생각하면 잘못이다. 

새하얀 모래사장과 햇살이 부서지는 옥빛 물은 바다 없는 나라라고 믿기 어려운 풍경을 선사해 준다. 여기에 섬도 빼놓을 수 없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이 발표한 스위스 현지 사람들에게 휴양지로 인기 많은 열한 개의 섬을 소개한다. 

 

◇ 아열대 기후의 브리싸고섬(Brissago)

스위스 남동부 티치노주에 자리한 마지오레 호수(Lago Maggiore) 주변 지역의 기후는 스위스에서도 유난히 온화하기로 꼽히는데, 덕분에 아열대 식물이 잘 자라난다.

이 호수 위엔 두 개의 섬으로 이뤄진 브리싸고가 있다. 두 섬 가운데 더 큰 섬(Isola Grande)에는 약 1700종의 식물이 자라나는 자연 식물원이 있다.
 
브리싸고섬을 찾아가려면 로카르노(Locarno) 및 아스코나(Ascona)에서 배를 타고 가면 된다. 운항편은 다양하다.
   

윶기에서 유람선을 타고 5분이면 갈 수 있는 슈바나우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명물 레스토랑이 자리한 슈바나우섬(Schwanau) 

루체른 지역 라우어츠(Lauerz) 호수에 있는 슈바나우섬은 미텐(Mythen) 산과 리기(Rigi) 산봉우리 사이에 자리해 있다.

초록빛 호수에 둘러싸인 섬에선 고성의 유적, 성 요한 예배당을 둘러볼 수 있고, 이곳의 명물인 고풍스러운 인젤(Insel) 레스토랑에서 가벼우면서도 독특한 향토식을 맛볼 수 있다.
  
찾아가는 방법은 루체른에서 기차와 버스로 라우어츠, 샤나우(Lauerz, Schwanau)에 하차한 후, 5분만 배를 타고 가면 된다. 인젤 레스토랑 예약 고객은 섬으로 향하는 배편이 무료로 운행된다. 레스토랑 미 예약 고객은 왕복 5프랑(약 6500원)의 배 값을 내야한다.
   

세인트 패터섬의 일몰(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천상의 섬, 세인트 페터섬(St. Peter's Island) 

유명 철학자 장 자크 루소(Jean-Jacques Rousseau)는 숨을 거두기 얼마 전 "내가 묵어본 곳을 통틀어 빌(Biel) 호수 한복판에 있는 성 페터 섬만큼 진정한 행복을 안겨준 곳은 없었다"고 회고했다.

그림 같은 풍경의 성 페터섬은 내면의 강인함과 고요를 찾아드는 이들에게 천상 같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섬에서 더 오래 머물고자 한다면, 역사가 깃든 클로스터호텔(Klosterhotel)에서 멋스러운 하룻밤을 보내봐도 좋다.
 
성 페터 섬은 빌 호수에 있는 반도로, 자동차 진입이 금지돼 있다. 아를라흐(Erlach)에서 하이덴베그(Heidenweg) 길을 따라 걸어가도 좋고, 유람선이나 수상 택시를 타고 찾아갈 수도 있다.
  

숲속에 자리한 카우마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산에서 만난 지중해, 카우마섬(Cauma)
 
스위스 동부 그라운뷘덴 지역에 자리한 카우마 호수 위 섬은 '오후의 평화 호수'라고 불리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다. 카우마 호수는 플림저발트(Flimserwald) 숲 한복판에 있는데, 강렬한 옥빛으로 사람들을 감탄시킨다. 스위스 사람들인 이곳을 스위스 속 지중해라고 칭하기도 한다. 이곳의 차가운 물은 무더운 여름을 식힌다. 

이 작은 섬은 페달보트나 배, 심지어는 수영으로 갈 수 있다. 쿠어(Chur)에서 버스를 타고 플림스 발트하우스, 카우마제(Flims Waldhaus, Caumasee)에 하차해서 약 30분 걸어가면 호수가 나온다.
 

수영은 금지된 핀-핀게스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희귀한 동식물의 천국 핀-핀게스섬(Pfyn-Finges)
 
발레주의 자리한 론느(Rhône)강은 핀-핀게스 자연 공원을 통과하며 7㎞를 뻗어 나가는데, 공원에는 섬과 습지, 덤불이 있는 풍경을 만든다. 이런 자연환경은 희귀한 동식물의 천국이 되어준다.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이 공원에선 수영을 하는 것은 안 된다. 땀을 식히고 싶다면, 론느 강을 찾는 것이 좋다.
 
찾아가는 방법은 수스텐(Susten)이나 시에르(Sierre)에서 표지판을 따라 하이킹으로 핀-핀게스 숲 및 섬으로 향하면 된다.
 

수영을 위해 만들어진 로렐라이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스위스에서 가장 어린 섬, 로렐라이섬(Lorelei)  
 
세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로렐라이는 수영을 위해 만들어 진 섬이다.

스위스에서 가장 '어린' 섬으로, 로이스(Reuss) 강 삼각주에 만들어졌다. 고타드 베이스 터널(Gotthard Base Tunnel)을 건설하며 파낸 돌을 이용해 만들었는데, 2005년부터 선탠과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로 인기몰이 중이다. 주변의 섬들은 희귀한 동식물의 서식지가 되어준다.
  
이 섬을 찾아가려면 플뤼엘렌(Flüelen) 기차역에서 25분 정도 걸으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루체른에서 텔 버스(Tell Bus)를 타고 플뤼엘렌-엑베르게(Flüelen-Eggberge) 케이블카 역에서 하차한 뒤 걸어도 된다. 
 

고성 유적지가 자리한 오고츠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인기 결혼식 명소, 오고츠섬(Ogoz) 

그뤼에르(Gruyère) 호수에 있는 오고츠 섬에는 고성 유적지가 서 있는데, 두 개의 웅장한 탑과 예배당이 남아있다.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작은 마을의 흔적으로, 1947년 잔네(Saane) 강에 댐이 건설되며 물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지금은 각종 행사와 결혼식으로 인기 있는 섬이다.
 
이 섬까지는 기차와 버스로 소렁스, 제리뇨(Sorens, Gérignoz)까지 가서 섬으로 향하는 유람선을 타면 된다. 호숫 물의 수위가 낮은 봄에는 걸어서도 갈 수 있다.
  

그림 같은 풍경의 슈니틀라우킨젤(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멀리서 보아도 좋은 슈니틀라우킨젤(Schnittlauchinsel) 

슈니틀라우킨젤은 발렌(Walen) 호수에 있는 유일한 섬으로, 생갈렌(St. Gallen) 칸톤에 속해있다. 수위가 높아지면 이 섬엔 물이 차올라 물 위로 나무만 그 모습을 드러낸다. 그 모습은 멀리서 바라만 봐도 장관이다.
   
이 섬은 기차와 버스로 몰스(Mols)까지 간 뒤, 유람선으로 찾아갈 수 있고, 수영으로 건너갈 수도 있다. 다만 천연기념물로 보호받는 동식물이 물과 습지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섬 안으로는 발을 들이지 못하게 금지되어 있다. 섬 가장자리에서 멀찍이 섬 안을 바라보는 것은 괜찮다.
 

봄과 가을엔 30마리 소와 함께 입도할 수 있는 우페나우섬(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스위스 최대 자연섬 우페나우섬(Ufenau)  

취리히 호수에 있는 우페나우섬은 육지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스위스 최대의 자연섬이다. 이 섬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매년 봄과 가을마다 약 30마리의 소가 배편으로 입도하는 것이다. 소들은 12세기의 교회와 레스토랑 사이에 있는 들판에서 여유롭게 풀을 뜯는다. 독특한 전통이다.
 
취리히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우페나우까지 갈 수 있다. 배는 하루에 1회 운항된다. 패피콘(Pfäffikon SZ)에서 수상 택시를 탈 수도 있다.

우페나우는 보호 받는 동식물 서식지이기 때문에 수영은 안 된다. 인근에서 수영을 하고 싶다면 수상 택시를 타고 옆 섬인 뤼첼라우(Lützelau)로 이동하면 된다. 
 

일 드 라 아르프 전경(스위스관광청 제공)© 뉴스1

 
◇ 가는 물길이 아름다운 일 드 라 아르프(Île de la Harpe) 

일 드 라 아르프섬은 스위스의 정치 지도자였던 프레데릭 세자르 드 라 아르프(Frédéric César de la Harpe)를 기리며 1838년 레만호에 만들어졌다. 13m 높이의 오벨리스크(돌기둥 형태의 기념비)가 그를 상징하는 기념물로 우뚝 서있다.
  
롤 마을은 유람선으로 찾아갈 수 있는 데 가는 내내 풍경이 압권이다. 수영을 잘 한다면 섬까지 수영으로 갈 수 있다.
   

슈내게닌젤리섬 전경(스위스관광처 제공)© 뉴스1

 
◇ 하루 전세내고 즐기는 옥빛 휴양지, 슈내게닌젤리섬(Schnäggeninseli)

'달팽이 섬'이라는 뜻의 슈내게닌젤리는 옥빛의 브리엔츠(Brienz) 호수에 있다. 어쩌다 이런 이름을 얻게 되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작은 크기 때문이거나, 여기에서 수도승들이 달팽이 농사를 지었던 연유에서 그 기원을 찾고 있다. 이 섬은 개인 행사를 위해 대여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