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스위스 여행 및 유학시 유의사항
작성자 Focus Swiss

안전하고 즐거운 스위스 여행 및 유학을 위한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도난사고 시

 

ㅇ 열차 내에서 가방 및 귀중품 도난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머리 위 선반에 올려놓은 짐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객차 내에서 가방 및 소지품 간수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열차 내 도난사건 발생 시, 인근 경찰서에 도난신고를 하시고 SBB(스위스 철도) 분실센터에 신고(+41 848 44 66 88)를 해주십시오.

 

ㅇ 몽트뢰 지역 시옹성 주차장에서 차량 유리창을 깨고 차량 내 소지품을 절취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권 및 귀중품은 항시 휴대해 주시고, 가방 및 소지품을 차량에 두고 내리지 마십시오.

   - 차량 파손을 동반한 도난사건 발생 시, 보험처리를 위해 경찰에 신고한 후 렌트카 회사에 통지해야합니다.

 

ㅇ 여권 분실 시, 가급적 대사관 업무시간 중 방문하여 긴급여권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 여권용 컬러사진 2(흰색배경, CH타입수수료 15 CHF(현금결재만 가능)

   - 업무시간 : (월-금) 08:30~12:30, 14:00~17:00

   - 연락처 : +41 (0)31 356 2444

   ※ 업무시간외에는 담당영사(+41 79 852 2266)에게 연락 바랍니다.

 

2. 부상사고 시

 

ㅇ 스위스 주요 관광지에서 산악등반, 자전거(산악용 포함), 패러글라이딩 등 각종 레포츠 활동 중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레포츠 활동을 하실 때는 위험한 행동을 자제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 불의의 사건사고에 대비해 여행자보험을 가입해 주십시오.

 

3. 체포/구금 시

 

ㅇ 스위스 경찰에 의해 체포되어 경찰서로 연행될 경우, 반드시 경찰에게 대사관의 영사를 접견할 수 있도록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청하지 않을 시, 대사관은 체포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조속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기 어려운 바, 상황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영사조력권을 요구하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