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학교

보딩/캠프 추천학교
Collège du Léman
학교정보
  • 주소

    Route de Sauverny 74, 1290 Versoix, Geneva, Switzerland

  • 전화번호

    +41 22 775 55 55

  • 팩스

  • 웹사이트
    • - https://www.nordangliaeducation.com/our-schools/switzerland/cdl
  • 학교SNS
    • - https://www.facebook.com/CollegeDuLemanGeneva/
동영상
학교소개

1960년 5월 Collège du Léman은 설립되었다.

1978년 유럽 국제 학교 협의회 (ECIS)와 미국 중부 교육청 (the Middle State Association)으로 부터 첫 이중 언어 승인을 받았고, 1998년에는 뉴잉글랜드 학교 및 대학 협회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로 부터 인증을 받았다.

교사는 학생들의 재능을 길러주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육, 스포츠, 예술적 측면에서 동기부여를 주며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특징

현재는 1,900명이 넘는 학생이 100여개의 국가로 부터 오고 있다.

제네바 시내와 매우 인접해있다.

초등학교 과정부터(3세 이상) 고등학생 과정까지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공 프로그램이 있다.

* 입학 필요 서류
- 신청비: CHF 500 (반환 불가)
- 사진
- 2년간의 학업 성적 (12학년 지원시 3년간의 학업 성적) 증명서
- 교수/선생님의 추천서 (Confidential Report)
- 여권 사본
등등.

프로그램

Pre-School

 

- 취학 전의 수준에서(유치원) 친구를 사귀고, 재미를 느끼며 학습과정의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다.

 

- 하나의 학급 내 학생수는 18명 정도이거나 더 작은 소규모 학급이다.

 

- 최소 3살부터 학습이 가능하고, 영어 또는 불어를 선택하여 학습을 할 수 있다.

 

Primary School

 

- 초등학교 수준의 학습

 

- 학생들이 재미를 느끼고 각 학생들마다의 성격 및 자신감에 알 맞는 국제 기본 교과 과정을 통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 지리, 역사, 과학과 같은 기본적이고 중요한 수업을 듣게 되고, 또한 전문적인 교사를 통하여 음악, 스포츠, 컴퓨팅등의 전문적인 교과 과정과 이중 언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녀들이 언어적인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Middle School

 

- 학생들이 자신이 흥미를 느끼고 소질있는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전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다양한 학업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와 재능을 찾을 수 있다.

 

- IMYC를 따르며 교육을 진행한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하여 IGCSE 및 American Advanced Placement 코스로 마칠 수 있다.

 

- 프랑스어와 영어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중 언어 교육 (bilingual education)을 느낄 수 있다. 6학년 부터는 스페인어 및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

 

- 예술, 음악, 댄스등의 수업을 통하여 창의적인 재능을 발견하게 되고 능력을 향상시키며 다른 악기/프로그램 또한 마스터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들의 잠재력은 본교와 파터너쉽 관계에 있는 미국의 명문대 줄리아드 스쿨 (Juilliard School)을 통하여 성장할 것이다.

 

High School

 

- 9, 10학년에는 IGCSE 프로그램 / 11, 12학년에는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프로그램 / 9~12학년동안 High School Diploma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습을 진행을 하게 된다.

 

- 지난 2년간 고등교육을 받은 학생들을 위한 2년 경력 프로그램인 IBCP를 제공한다. (IBCP는 응용지식, 비판적 사고, 의사소통 및 문화 간 참여등을 학습하여 직업적인 능력을 늘리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도